울산스포츠과학중고등학교 로고이미지

중점 및 특색활동

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

+ 본교 역점 과제 안내

  • 과학적 접근 방식으로 지속적 발달 위한 실용적 체계적 통합 시스템 구축
  • 진로(직업/진학)의 기회 확대(Opportunity Diversification in Career)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스포츠 전문가 양성
  • 책임감 및 자기 존중과 사회적 존중을 통해 긍정적인 품성 함양
  • 건전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여 보람있고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올바른 가치판단 능력 함양
  • 균형 잡힌 영어 의사소통 능력 신장 및 글로벌 스포츠 전문가 자질 함양

+ 장기적 관점 선수 육성(LTAD) Program

  • 과학적인 접근 방식으로 지속적인 발달을 위한 실용적이고 체계적인 통합 시스템을 구축
  • 단계 표시

    단계 특징 훈련 / 시합 비율
    1단계
    (Training to Train)
    - 스포츠 전문 기능에 초점
    - 체력 요소 발달의 중요 단계
    - 주당 6~9회 트레이닝
    60 : 40
    2단계
    (Training to Compete)
    - 기술과 함께 상황 및 전략에 초점
    - 심리적 준비 강조 단계
    - 주당 9~12회 트레이닝
    40 : 60
    3단계
    (Training to Win)
    - 신체적 능력 유지 및 향상에 초점
    - 더 많은 기능, 전략 게임 기술 향상
    - 주당 9~15회 트레이닝
    25 : 75

+ 2+2+2 단계 진로 Program

  • 진로(직업/진학)의 기회 확대(Opportunity Diversification in Career)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스포츠 전문가 양성
  • 중ㆍ고등학교 6년을 기준으로 하여 이해(탐색)
    - 체험(결정)
    - 실행의 총 3단계로 점진적으로 운영
  • 교내 진로 추진 위원회를 구성하여 컨설팅 전문가(스포츠코디네이터)를 두어 운영
    세부추진내용 시 기 접근전략 비 고
    스포츠 진로에 대한
    교육을 통한
    진로 탐색 과정
    이해단계
    (중1, 2학년)
    다양화 -체육전문인 진로특강
    -학부모 일일 명예교사제
    -외부 기관과의 MOU 체결 등
    활동 체험과 인적
    네트워크를 통한
    진로 결정 과정
    체험단계
    (중3, 고1학년)
    전문화 -체육관련 기관 견학 프로그램
    -전문직업 현장 체험 프로그램
    -스포츠 관련 체험 박람회 참가
    개인별, 진로별 맞춤형
    전략을 통한
    진로 실행 과정
    실행단계
    (고2, 3학년)
    맞춤화 -진로 로드맵을 활용한 멘토
    -멘티제
    -글로벌 멘토링

+ 통합적 스포츠 품성 함양 Program

  • 책임감 및 자기 존중과 사회적 존중을 통해 긍정적인 품성 함양
  • 건전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여 보람 있고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올바른 가치판단 능력 함양
  • 1인 1예 1체 교육활동
    - 예술, 체육활동을 통해 체ㆍ덕ㆍ지가 조화를 이루는 통합적 인재 육성, 매주 2시간 이상 의무 수강
  • 호울(Whole)감성교육
    - 운동부별 특화 인문적 체육 프로그램 : 1인 1악기 배우기, 글쓰기 교실, 독서 교실, 학교 문화 예술 교육 등
  • I’m Sportsperson 프로그램
    - 엘리트 학생 선수로서 정정당당하게 경기에 임하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스포츠맨십을 강화하는 프로그램 : 스포츠 도덕 딜레마 역할극, <스포츠 명작s> 100선 제공

+ 영어교육 ACE 프로젝트

  • 균형 잡힌 영어 의사소통 능력 신장 및 글로벌 스포츠 전문가의 자질 함양
  • 국내 및 해외 대학 진학에 요구되는 수준의 영어 능력 확보
  • 영어 친화적 학습환경 구축
    - 영어 전용교실 제공
    - 영어 전광판 설치
    - 전과목 영어 기반 학습 권장
    - English Zone(영어 매점 등) 설정
    - 급식실 및 휴게실을 활용한 영어 스포츠 중계방송 상시 제공 등
  • 지속적 영어 학습 계획 추진
    - 원어민 보조교사를 활용한 아침 영어 프로그램(회화 위주)
    - 주 1회 영어 훈화 프로그램
    - 방과 후 영어 교육 프로그램
    - 원어민 보조교사 멘토 프로그램
    - 아침 10분 영어 방송 등
  • 체험ㆍ경험 중심 프로그램 제공
    - 영어 스포츠 용어 전문 퀴즈 대회 개최
    - 영어 동아리 활성화
    - 영어마을 체험학습
    - 교내 영어말하기 대회 개최 등