+ 본교 역점 과제 안내
- 과학적 접근 방식으로 지속적 발달 위한 실용적 체계적 통합 시스템 구축
- 진로(직업/진학)의 기회 확대(Opportunity Diversification in Career)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스포츠 전문가 양성
- 책임감 및 자기 존중과 사회적 존중을 통해 긍정적인 품성 함양
- 건전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여 보람있고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올바른 가치판단 능력 함양
- 균형 잡힌 영어 의사소통 능력 신장 및 글로벌 스포츠 전문가 자질 함양
+ 장기적 관점 선수 육성(LTAD) Program
- 과학적인 접근 방식으로 지속적인 발달을 위한 실용적이고 체계적인 통합 시스템을 구축
단계 특징 훈련 / 시합 비율 1단계
(Training to Train)- 스포츠 전문 기능에 초점
- 체력 요소 발달의 중요 단계
- 주당 6~9회 트레이닝60 : 40 2단계
(Training to Compete)- 기술과 함께 상황 및 전략에 초점
- 심리적 준비 강조 단계
- 주당 9~12회 트레이닝40 : 60 3단계
(Training to Win)- 신체적 능력 유지 및 향상에 초점
- 더 많은 기능, 전략 게임 기술 향상
- 주당 9~15회 트레이닝25 : 75
+ 2+2+2 단계 진로 Program
- 진로(직업/진학)의 기회 확대(Opportunity Diversification in Career)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스포츠 전문가 양성
- 중ㆍ고등학교 6년을 기준으로 하여 이해(탐색)
- 체험(결정)
- 실행의 총 3단계로 점진적으로 운영 - 교내 진로 추진 위원회를 구성하여 컨설팅 전문가(스포츠코디네이터)를 두어 운영
세부추진내용 시 기 접근전략 비 고 스포츠 진로에 대한
교육을 통한
진로 탐색 과정이해단계
(중1, 2학년)다양화 -체육전문인 진로특강
-학부모 일일 명예교사제
-외부 기관과의 MOU 체결 등활동 체험과 인적
네트워크를 통한
진로 결정 과정체험단계
(중3, 고1학년)전문화 -체육관련 기관 견학 프로그램
-전문직업 현장 체험 프로그램
-스포츠 관련 체험 박람회 참가개인별, 진로별 맞춤형
전략을 통한
진로 실행 과정실행단계
(고2, 3학년)맞춤화 -진로 로드맵을 활용한 멘토
-멘티제
-글로벌 멘토링
+ 통합적 스포츠 품성 함양 Program
- 책임감 및 자기 존중과 사회적 존중을 통해 긍정적인 품성 함양
- 건전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여 보람 있고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올바른 가치판단 능력 함양
- 1인 1예 1체 교육활동
- 예술, 체육활동을 통해 체ㆍ덕ㆍ지가 조화를 이루는 통합적 인재 육성, 매주 2시간 이상 의무 수강 - 호울(Whole)감성교육
- 운동부별 특화 인문적 체육 프로그램 : 1인 1악기 배우기, 글쓰기 교실, 독서 교실, 학교 문화 예술 교육 등 - I’m Sportsperson 프로그램
- 엘리트 학생 선수로서 정정당당하게 경기에 임하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스포츠맨십을 강화하는 프로그램 : 스포츠 도덕 딜레마 역할극, <스포츠 명작s> 100선 제공
+ 영어교육 ACE 프로젝트
- 균형 잡힌 영어 의사소통 능력 신장 및 글로벌 스포츠 전문가의 자질 함양
- 국내 및 해외 대학 진학에 요구되는 수준의 영어 능력 확보
- 영어 친화적 학습환경 구축
- 영어 전용교실 제공
- 영어 전광판 설치
- 전과목 영어 기반 학습 권장
- English Zone(영어 매점 등) 설정
- 급식실 및 휴게실을 활용한 영어 스포츠 중계방송 상시 제공 등 - 지속적 영어 학습 계획 추진
- 원어민 보조교사를 활용한 아침 영어 프로그램(회화 위주)
- 주 1회 영어 훈화 프로그램
- 방과 후 영어 교육 프로그램
- 원어민 보조교사 멘토 프로그램
- 아침 10분 영어 방송 등 - 체험ㆍ경험 중심 프로그램 제공
- 영어 스포츠 용어 전문 퀴즈 대회 개최
- 영어 동아리 활성화
- 영어마을 체험학습
- 교내 영어말하기 대회 개최 등